우체국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계층을 찾아서 1인당 최대 20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지원 합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전국에 있는 249개의 우체국과 지방자치단체의 희망복지지원단과 같이 긴급 생계비와 의료비를 지원 한다고 4월 2일 발표 했습니다.
우체국 긴급생계비 지원금 1인당 200만원
재난지원금을 받아도 생계가 어렵거나, 정부지원금을 받는 대상자에서 탈락 했어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동사무소가 아니라 지역에 있는 총괄 우체국에 문의 하거나 시/군/구청에 있는 희망복지지원단에 문의 하셔야 합니다.
- 총괄우체국에 문의하는 게 시/군/구청에 문의 하는 것보다 빠릅니다.
총괄 우체국 전화번호 찾기
총괄 우체국을 방문할 수도 있지만 전화로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 먼저 네이버 검색 포털에서 "우정사업본부"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 우정사업본부 메인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보도자료"가 있습니다. 더하기(+) 모양을 클릭하여 들어 갑니다.
- 4월 5일에 올라온 글번호 1229번 "우체국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 적극 나선다" 글을 클릭 합니다.
- 제목과 글번호, 날짜를 확인 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파일의 2번째에 위치한 "2021년 지역별 우체국 담장 직원현항"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그냥 다운로드 하면 찾기 힘들 수 있으니 우클릭 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 뒤, 바탕화면에 저장 하시면 좋습니다.
- 총괄우체국의 긴급생계비 지원 문의 담당자 전화번호입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우체국으로 연락 해서 문의 하시면 됩니다.
- 1인당 2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니 꼭 문의해 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